뉴스1 김경수·임종석과 함께 이 대표의 대항마로 꼽히는 이는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다.
북한의 사정이 그만큼 나쁜 것 같다.DJ라면 김정은 위원장에게 정면으로 대응하지 않으면서 대화·교류하는 길을 모색했을 것 같다.
신형 중장거리 고체탄도미사일 화성포-16나 현지지도 -민족공동체 통일 방안 발표 30주년을 맞아 통일부가 새로운 통일 구상을 준비 중이다.DJ라면 외교 무대에서 절제된 표현을 권할 거로 본다.그의 호를 따서 제정한 백봉 신사상을 1999년부터 매년 시상한다.
물론 핵 무장에 앞서 핵잠수함과 극초음속 미사일 개발로 군사적으로 대북 억지력을 조용히 강화하는 것이 필요하다.라 석좌교수는 여야 정치권에도 광폭 네트워크를 갖고 있다.
우크라이나 전쟁을 계기로 한국이 우크라이나를 지원하고 북한은 러시아에 무기를 판매하는 식의 경직된 냉전 구도가 조성되는 것은 유감스럽다.
김정은의 두 국가론과 무력 통일론도 이런 유형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표심을 겨냥한 잇단 감세 정책으로 세수 기반도 약해진 상태다.
선거판 쏟아진 감세와 대규모 개발 정책 지출 구조조정 정부 예산 의지와는 상치 실현 가능성 살펴 정책 우선순위 정해야 정부가 내년도 예산안 짜기에 돌입한다.건전 재정을 유지하려 지출 구조조정을 꾀하다 보면 중요하지만 놓치는 곳이 생길 수 있다.
국내총생산(GDP) 대비 국가부채 비율도 50%대로 높아졌다.민간 연구기관인 나라살림연구소에 따르면 올해 국세 감면율(16.